• 종로학원 입시설명회 자세히 보기
전체카테고리 메뉴

목동종로학원에서는 수많은 학생들의 합격수기를 보유하고 있으나
개인정보 보호 차원에서 온라인 공개를 원하지 않는 학생들의 수기는 업로드 되어있지 않습니다.
단, 학원에 방문하시면 보다 많은 합격사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예체능 합격 사례 | 2016학년도) 이화여자대학교 디자인학부 최O은 (덕원예고)

페이지 정보

작성자 목동종로학원 작성일17-03-31 16:53 조회8,739회

본문

이화여자대학교 디자인학부 최O은(덕원예고)

저는 고3때 가군 나군 다군 모두 탈락한 후 피치 못하게 재수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모두 떨어졌다는 충격에 잠시 휴식 기간을 가지고 3월 말부터 재수 학원에 들어오게 되었는데 원래 공부를 열심히 하지 않았던 학생이었던 터라 단어 외우는 것도 힘들고 선생님이 내주시는 숙제도 잘 못해갈 정도였습니다.

상담할 때 이런 고충을 선생님께 말씀드렸을 때 차차 괜찮아질 거라며 격려를 해 주셨던 것이 아직도 생각이 납니다.

우연히도 3월 모의고사에 반에서 일등을 하게 되어 당황했었습니다.

사실 공부를 더 열심히 하게 된 것도 다른 이들의 시선에 부응하기 위해 했던 것 같습니다.

성적을 어떻게든 올리기 위해서 친구들이랑 노는 시간을 줄였었고, 밥도 거의 혼자 먹다시피 했습니다.

급식을 먹으러 갈 때 잘 보지는 않으나 거의 항상 단어 책을 챙겨갔습니다.

뭔가 항상 단어 책을 지참해야지 마음이 놓였고, 단어를 잘 외우지 못하기 때문에 자주 보자는 생각 때문에 더 단어 책 챙기는 것을 생활화 하게 되는 것 같았습니다.

저는 재수를 하면서 저에 대해 더 잘 알게 되는 시간을 가졌었던 것 같습니다.

본격적으로 공부를 하기 위해 제 수면패턴이나 컨디션을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파악하는 일에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저를 관찰한 결과, 저에게는 수면이나 휴식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생각보다 자신을 몰아붙이는 공부 방법보다 적절한 휴식을 취하면서 집중력을 높이는 것이 더 잘 맞는 사람이 많습니다.

어떻게든 공부 시간을 늘리기 위해 무리하게 밤을 지세우기 보다는 내가 최소 몇 시간을 자야지 집중력을 유지할 수 있는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깨어있는 시간만큼은 최선을 다해서 온 정신을 공부에 쏟아야 합니다.

집중력을 높이면서 암기력이 높아지고, 단어를 외우는 시간이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공부를 하다가 집중이 떨어진다는 것이 느껴질 때는 잠깐 책상에 엎드려 휴식을 취하면 맑은 기분으로 다시 공부를 시작할 수 있었기에, 쉬는 시간마다 친구들과 모여 잡담을 하는 대신 휴식을 취하고 있을 때가 더 많았던 것 같습니다.

저는 확실히 공부 할 때는 하고 안할 때는 확실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성적을 높이는 최선의 길이라고 생각하기에 몇일 밤을 새서 피곤한 정신으로 영혼 없이 책상에 않아있는 것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수능 공부는 장기전입니다.

장기전은 장기전에 걸맞게 준비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너무 초반부터 자신을 몰아붙이지 말고, 내가 어떤 시간에 가장 집중이 잘 되는지, 약한 과목은 무엇인지, 앞으로 공부 방향을 어떻게 잡아야지 나에게 맞게 공부할 수 있는지 파악하는 시간을 가지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컨디션을 조절하는 방법이 사람마다 다르듯이 공부하는 패턴도 사람마다 다릅니다.

예를 들어 저는 한 번에 정확이 외우는 것 보다 같은 내용을 반복하는 편이 더 학습 효과가 좋았기 때문에 사탐이나 영어 단어, 문장구조를 많이 보는 쪽으로 공부를 했습니다. 여러분도 자신에 맞는 공부 방법을 찾기 바랍니다.

어떤 한곳에 정신을 집중하고 머릿속의 모든 생각이 그쪽을 향한다면 그 일은 높은 확률로 이루어집니다.

것이 공부이길 바랍니다.

적어도 다시 한 번 입시를 치를 결경을 했으면 말이죠, 정신이 다른 쪽으로 세어나가거나 다른 생각이 들지 않게 자기 자신을 단속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공부를 어떻게 해야 하는가에 대한 방법론적인 것 보다 자신의 의지가 훨씬 더 중요합니다.

저는 현역 때 다군인 가천대학교 조소과도 탈락했었고 수능도 3,4등급이 나왔었지만, 저를 잘 파악함으로써 여러 모의고사에서 응시 전 과목 1등급이 나왔었고, 수능도 1,2 등급이 나왔었습니다. 여러분도 최선을 다해 좋은 결과가 나오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