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로학원 입시설명회 자세히 보기
전체카테고리 메뉴

목동종로학원에서는 수많은 학생들의 합격수기를 보유하고 있으나
개인정보 보호 차원에서 온라인 공개를 원하지 않는 학생들의 수기는 업로드 되어있지 않습니다.
단, 학원에 방문하시면 보다 많은 합격사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의치한 합격 사례 | 2021학년도 순천향대학교 의예과 합격 801반 송ㅇ우(숭문고)

페이지 정보

작성자 목동종로학원 작성일21-03-15 11:05 조회3,037회

본문

 이번 수능에서 국어 2개 수학1개 과탐 각1개씩 총 5개 틀려서 가천대 의대와 순천향대 의대에 합격한 송ㅇ우라고 합니다.

  처음 제가 삼반수를 결정하게 된 계기는 저녁에 먹을 회를 사러가는 길에 던진 엄마의 한마디 때문이었습니다. ‘수능 다시 한번 봐 볼래?’ 이 말을 들은 이후 생각해봤을 때, 반년을 투자해서 가톨릭대 공대 -> 건국대 공대 정도만 돼도 충분히 유의미한 것 같아서 시작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시작은 이렇듯 작다면 작다고 볼 수 있는 이유였습니다. 그렇게 시작하고 처음 일주일은 거의 공부하는 느낌이 안 났습니다. 공부하는 전날까지 알바하고, 게임대회 결승전이 남아있어 게임까지 했어서 공부할 자료 등도 없어서 하루종일 자습시간에 뭘 할지 고민했습니다. 이런 식으로 처음 공부 시작할 때에는 가벼운 마음으로 시작했습니다.

  가벼운 마음으로 시작했지만, 내가 정한 원칙들이 몇 가지가 있었습니다. 이 중에서 끝까지 지킨 것도 있고 지키지 못한 것도 있지만 돌이켜봤을 때 이러한 원칙들 덕분에 수능을 잘 본 것 같습니다. 첫째, 잠은 무조건 집에서. 둘째, 문제를 가리지 말자. 셋째, 처음부터 시작하자. 넷째, 구멍이 생기지 않게 하자. 다섯째, 말을 잘 듣자.

 

  이 부분을 생각하며 처음 목동종로학원에 갔을 때, 선생님들께서는 많은 것들을 시키시지 않았습니다. 그저 처음 일주일은 적응기간이니 수면패턴 맞추는 것에 집중하라고만 하셨습니다. 처음에는 그 말을 듣고 큰 믿음이 가지 않았지만, 다짐하며 일주일동안 수면시간 맞추고, 편하게 학원의 수업에 집중했습니다. 그렇게 선생님들의 말씀을 들으면서, 처음 1~2달은 거의 자아가 낮추며 맞춰갔습니다. 수학은 쎈을 풀면서 숙제만 하는데도 시간이 금방 지나갔고, 다른 과목들도 마찬가지였습니다. 그렇게 1~2달을 열심히 하니, 수능에 대한 감각이 조금씩 돌아왔고, 천천히 성적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목동종로에서 선생님들은 지식적인 부분만을 가르치지 않으십니다. 선생님들은 학생들이 공부할 때 주의할 점, 효율을 더 높일 수 있는 방법, 제대로 된 공부방향 등을 자세히 말씀해주십니다. 그 외에도 모의고사를 어떤 마음가짐으로 봐야하는지, 수능을 잘 보는 마음가짐은 어떤 것인지 등 많은 것들을 말해주십니다. 그런 말을 듣고 생각해보는 것만으로 수능공부에 대한 이해도가 상당히 상승했습니다. 이를 토대로 나만의 공부법, 공부방향 등을 설정할 수 있었고, 이러한 지식적인 부분보다 어쩌면 더 중요할 수 있는 시험 볼 때의 집중력, 마음가짐, 방법 등을 다듬어갈 수 있었습니다.

 

  수업 외적인 부분에서도 체계가 상당히 잘 잡혀있다 여겨진 것이 있는데, 바로 특강수업입니다. 목동종로의 특강수업은 정말 다양한 수업이 있습니다. 저도 처음에 특강을 고를 때에 많은 고민을 했었습니다. 수많은 학생들이 있는 만큼 난이도별, 스타일별로 수업이 말 그대로 쫙 깔려있습니다. 저는 특강 수업을 듣지는 않았지만, 선생님들에게 11로 문제풀이 첨삭을 받을 수 있는 수업도 매우 효율이 높은 걸로 알고 있습니다.

 

  목동종로에서 굉장히 중요하게 여기는 DSR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걸 쓰면서 수업시간에 배운 것을 머릿속에 한번 더 정리하는 식으로 공부습관 잡는데 도움을 받았습니다. 더불어, 핵심체크, 단어시험, 영어듣기 등과 같이 혼자 공부하기에는 챙기기 힘든 것들을 진행해줍니다. 이러한 것들이 학원의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인강을 듣는 부분도 관리를 받으며 인강을 듣게 됩니다. 적당시간과 적당한 관리가 좋았던거 같습니다.

 

  또한, 맛있는 밥, 등하원, 빠른 공지 등 학생들이 해야 할 일들을 빠르게 대처해주니, 사소한 부분에서 시간을 허비하지 않고 공부에 집중할 수 있게 해주셨습니다. 수능공부에 대해 베테랑이 아니고, 만약 학생이 공부에 대한 확신이 별로 없다면, 믿고 맡기는 것을 추천합니다.

  학원을 믿고 시키는 대로 열심히 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았으면 좋겠습니다. 학원을 믿고 노력하면 충분히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목동종로에 다니려고 마음 먹으신 분들, 저보다 목동종로를 더 잘 이용하시길 빌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