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로학원 입시설명회 자세히 보기
전체카테고리 메뉴

목동종로학원에서는 수많은 학생들의 합격수기를 보유하고 있으나
개인정보 보호 차원에서 온라인 공개를 원하지 않는 학생들의 수기는 업로드 되어있지 않습니다.
단, 학원에 방문하시면 보다 많은 합격사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서연고 합격 사례 | 2022학년도 서울대 농경제사회학부 합격 604반 나○(백암고)

페이지 정보

작성자 종로학원 작성일22-03-31 20:25 조회2,338회

본문

안녕하세요 저는 목동 종로학원에서 삼수 끝에 백분위가 220점대에서 291점으로 상승하여 서울대 농경제사회학부에 입학하게 된 나입니다.

 

재수할 당시 수능에서 만족할 만큼의 결과를 얻지 못하고 삼수를 결심하면서 어디서 어떻게 삼수를 할 것인가에 대해 많은 고민을 했었습니다. 처음에는 재수 때 했던 것처럼 독학재수를 할까 하였으나 좋은 결과를 얻지 못했던 재수 때의 경험과 더불어 약 10개월 동안 꾸준히 성실하게 공부하려면 재수종합반이 낫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집에서 멀지 않고 장학금 혜택이 있었던 목동종로학원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가까운 거리와 장학금을 보고 다니기로 결심했던 것이었지만 수능이 다가올수록 목동 종로학원을 다니기로 한 것이 잘한 결정이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첫 번째로는 각 과목 선생님들의 수능 대비에 충실한 수업이었습니다.

저는 중·고등학교 시절 학원을 다녀본 적이 거의 없었고 늘 인강으로 공부했었기 때문에 목동 종로학원을 처음 등록하면서 종로학원 선생님들의 수업이 소위 인터넷에서 1타라고 불리시는 선생님들의 수업과 비교했을 때 다소 부족한 부분이 있지 않을까 생각했었습니다. 하지만 목동 종로학원 선생님들의 수업을 들었을 때 그러한 부분은 전혀 찾을 수 없었고 수능을 준비하는 데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특히 과학탐구 수업이 매우 만족스러웠는데 생명과학1 선생님의 수업과 지구과학1 선생님의 수업을 열심히 들으면서 선생님께서 지도해주신 대로만 공부해도 수능을 준비하는 데 부족함이 없었습니다.

 

두 번째로 좋았던 점은 목동종로학원의 담임관리시스템이었습니다.

1년 동안 삼수를 하면서 슬럼프도 굉장히 자주 왔었고 과목별 밸런스가 무너질 때도 많았었는데 그럴 때마다 담임선생님이신 안종민 선생님과의 상담과 매일 과목별 공부시간과 공부한 주요 내용을 기록하는 DSR 시스템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저는 플래너를 3일 이상 써 본 적이 없었는데 매주 담임선생님이 플래너(DSR)를 검사하신다고 생각하니 성실하게 작성할 수밖에 없었고 매주 선생님께서 DSR을 보시고 과목별 밸런스에 대한 조언과 지난 일주일간의 생활 태도에 대한 충고나 위로가 되는 말씀을 적어주셔서 심리적으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세 번째는 학생관리 선생님들의 학생들에 대한 많은 관심과 배려였습니다.

정규 수업시간은 담임선생님이 관리해주시고 정규 수업시간 이후 자습 시간에는 학생관리 선생님들이 꼼꼼하게 관리해주시니 딴청피울 틈이 없이 열심히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너무 학습 분위기가 흐트러지지 않는 선에서 힘들 때마다 한마디씩 조언해주시고 응원해주셔서 수험생활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인 멘탈 관리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 외에도 대화금지 규정을 엄격하게 적용하여 관리해주셔서 친목에 시간을 쏟지 않을 수 있었던 점, 급식이 압도적으로 맛있었던 점 등 많은 장점들이 있었고 지난했던 수험생활의 끝을 그나마 좋은 기억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나름 말썽도 많이 피웠었는데 배려해주신 안종민 담임선생님과 각 과목별 선생님들, 그리고 학생관리 선생님들께 감사드립니다.

 

현역 수능을 실패하고, 재수 수능도 좋은 결과를 얻지 못하면서 깊은 좌절감과 나는 해도 안 되는 사람이 아닐까?”와 같은 운명론적 회의감이 삼수 시절 내내 저를 괴롭혔었지만 학원 선생님들의 많은 도움으로 어찌되었든 끝까지 달리고 보니 결과는 가보기 전에는 알 수 없는 것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글을 읽고 수능을 다시 보기로 결심한 분들도 수험생활에 있어 여러 고비와 좌절이 찾아오겠지만 좋은 조력자들과 끝까지 완주하면 생각지도 못한 좋은 결과가 찾아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