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로학원 입시설명회 자세히 보기
전체카테고리 메뉴

목동종로학원에서는 수많은 학생들의 합격수기를 보유하고 있으나
개인정보 보호 차원에서 온라인 공개를 원하지 않는 학생들의 수기는 업로드 되어있지 않습니다.
단, 학원에 방문하시면 보다 많은 합격사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성적 대폭 향상 사례 | 2022학년도 서강대학교 경제학부 합격 602반 정◯인(이화여자외고)

페이지 정보

작성자 종로학원 작성일22-04-02 07:39 조회2,404회

본문

저는 현역 때 정시로 외대에 진학하게 되었으나 만족하지 못하여 스스로 재수를 선택한 케이스입니다. 먼저 제가 목동 종로를 선택하게 된 이유는 거리상 가장 가깝기 때문이었고 장학금을 타 학원보다 후하게 주어 비용 면에서 부담이 덜 했기 때문입니다.

 

저는 목동 종로에서 담임선생님으로부터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일단 담임선생님이 국어과 선생님이셔서 저의 가장 약한 과목이었던 국어를 잘 케어할 수 있었습니다. 개념을 익히고 기출을 분석하고 유형을 보고 문제에 접근하는 방식을 배우는 등 순차적으로 국어학습에 있어 방향성을 제시해 주셔서 저의 약점이었던 국어를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또한 매일 DSR을 관리해주셔서 일주일마다 과목별 공부시간을 정해 균형잡힌 공부를 할 수 있었고 수면시간을 신경써주셔서 재수가 끝날 때까지 체력을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반 분위기를 공부에 집중할 수 있게끔 관리해 주셔서 타 학원처럼 친목을 다지거나 친목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을 일이 없었습니다. 또 수능에 가까워져 가면서 스트레스를 받고 긴장할 학생들을 격려해주시고 응원해주셔서 너무 좋았습니다.

 

다음으로 학원 선생님들과 편하게 상담할 수 있다는 점이 매우 좋았습니다. 질의응답과 관련된 제도도 잘 되어있어 학습과 관련된 질문을 통해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음과 동시에 과목별로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 등과 같은 학습 방법, 공부 계획에 대한 상담을 편하게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저는 9월 모의고사에서 수학에서 원하는 점수를 얻지 못하여 앞으로 남은 짧은 기간동안 어떻게 공부하는 것이 효율적일지에 대해 애를 먹었었는데 수학과 선생님과의 상담을 통해 앞으로의 공부 방향과 방법에 대한 해결책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세 번째로 원내 분위기가 좋아 이로인한 스트레스가 적다는 부분이 좋았습니다. 타 학원생 친구의 얘기를 들어보면 학생 간 친목 또는 대화를 아예 제지하지 않아 소란스럽거나 친구문제로 스트레스를 받기도 한다는 말이 많습니다. 혹은 너무 관리하시는 선생님께서 엄하거나 화를 내셔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다는 친구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저는 학원생활을 하면서 선생님으로부터, 다른 친구들로부터 스트레스를 받은 적이 없었습니다. 먼저 목동종로는 원활한 학습분위기 조성을 위해 대화를 금지합니다. 저는 사실 이에 대한 이야기를 처음 들었을 때 너무 빡빡한 거 아닌가? 이거 때문에 괜히 더 스트레스 받겠다 라는 생각을 했었을 정도로 이야기하기를 좋아하고 시끄러운 학생이었음에도 지내보니 재수 성공을 위해서는 이러한 제재가 필요하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조용한 학습 분위기가 자연스럽게 조성되어 하루하루 공부에 집중할 수 있었고 괜한 친목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받을 일도 없었습니다. 또한 이를 제재하는 학생과 선생님들과도 편하고 좋은 관계를 가질 수 있었습니다. 목동종로의 학생과 선생님들은 학생들이 기분 나빠하지 않도록 화를 내시거나 심하게 꾸중하지 않으셔서 학생들 모두가 학생과 선생님을 좋아하고 고민이 있거나 스트레스를 받을 때는 학생과 선생님께 편하게 털어놓거나 상담을 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재수를 할 때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 점이 매우 좋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저는 DSR을 통해 실력향상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DSR은 자신의 일주일간 과목별 공부량을 통해 과목 간 공부시간의 균형을 잡을 수 있습니다. 또한 저는 실수를 굉장히 많이 해서 그것을 어떻게 극복할 지가 저의 재수에 있어 굉장히 큰 과제였는데 저는 DSR에 제가 실수한 부분을 상세히 적어두고 모의고사나 수능이 얼마 안 남은 시점에서 DSR을 다시 읽어보는 방법을 통해 저의 실수를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수업내용 중 내가 새롭게 알게 된 공식 혹은 문제풀이 방법, 개념과 어휘 등을 적어두고 그 부분을  반복적으로 읽어 따로 머리써가며 암기할 필요 없이 쉽게 해당 내용을 익힐 수 있었습니다.